티스토리 뷰





이름이 Panthera Team Asia F1 이 될 것 같다며 2021년부터 참여할지도 모른다고 해요. 실제로 설립자 중 한 명인 벤자민 듀란드가 2021년이 목표라고 말해요. 이 팀의 정체가 아직 공개되지 않았는데 China F1 Racing Team 이라는 분석도 있어요. F2에서 활약하고 있는 중국인 드라이버 Zhou Guanyu 이름이 관우 에게 호재에요. 현재 F2 7위, 영한혼혈 잭 에이킨이 4위 윌리엄스가 2025년까지 메르세데스 엔진을 사용한다고 발표해요 덕분에 맥라렌은 계속 르노 엔진을 써요. 하스가 드디어 리치 에너지와 결별해요. 사실 별로 좋은



개발에 몰빵 집중하면서 페라리에 추월당한 것 같다고 해요. 그렇다고 아무 것도 안하냐? 이미 아시겠지만 맥라렌이 2021년부터 메르세데스 엔진을 사용하기로 해요. 맥라렌은 메르세데스 엔진을 사용하다가 V6 터보로 넘어오며 여기저기 엔진을 바꾸며 망했어요. 윌리엄스 로버트 쿠비차의 스폰서인 PKN Orlen 기업은 여전히 쿠비차와 함께 F1에 머물기를 희망한다고 해요. 팀을 만들지 그래? 메르세데스의 루이스 해밀턴이 나는 메르세데스와 항상



페레즈도 8점을 얻은 덕분에 13위에 오르고 란스 스트롤보다 잘 하고 있어요. 그래도 돼요? 컨스트럭터 챔피언 순위를 보기로 해요. 고만고만한 팀들끼리 치열해요 메르세데스가 부동의 1위지만 페라리가 쫓아와요. 10점 추격 맥라렌이 무득점에 그치고 토로 로소가 따라가지만 아직 격차가 좀 있어요. 르노도 무득점으로 6위가 위태롭게 돼요. 레이싱 포인트가 더블 포인트로 3점 차이로 따라왔거든요. 원래 레이싱에 관심이 1도 없었는데.. 넷플릭스에서 몇건 접하고 그후에는 실시간은 아니고 유투브로 경기후에 동영상 보는 재미가





벽에 긁거나 튕기거나 박아요. 휠투휠에서 다른 서킷보다 더 자주 부딪히는 그런 곳이에요. 첫 번째 랩부터 사고가 나요. 그래야지! 다니엘 리카르도가 안쪽으로 파고들어 추월했을 때, 조지 러셀과 부딪혀요. 리카르도는 피해가 없는 듯한데 조지 러셀은 프런트 윙이 파손돼요. 첫 번째 불운 니코 훌켄베르크와 란도 노리스가 추돌로 훌켄베르크도 프론트윙이 파손돼요. 씬난다~ 그런데 이때 튄 데브리에 카를로스 사인츠 타이어가 터져요. 이런 멕라렌과 르노의 싸움을 바란 게 아닌데... 다행히 란노 노리스는 피해가 별로 없었나 봐요. 이런 상황을 제외하고 가장



보타스 (메르세데스 드라이버) 러시아 그랑프리에 강한 또 한 명의 드라이버 다운 결과를 만들어요. 팀에 2번 드라이버가 왜 필요한지 오늘 증명해요. 보타스 = 팀플레이 르클레르를 견제하며 시종일관 안정된 드라이빙으로 오랜만에 2등으로 포디엄에 올라요. 메르세데스 과감한 작전이 먹혀요. 토토 울프 토토 성공 운이 따라서 땡큐 페텔 피트인 타이밍도 기가 막혀요. 고속에서 페라리에 밀린다지만 여전히 가장 강력한 머신을 보유한 팀이라는 것을 각인시켜요. 얼마나 좋으면 맥라렌도 우리껄 쓰겠다고 하겠니 카를로스 사인츠 (맥라렌) 시종일관 강력한 드라이빙으로 스스로의 힘으로 3위까지 잠깐



들렸어요. 올해부터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대충 알아보니 요근래에는 메르세데츠랑 해밀턴이 거의 독주를 하고 있는 거 같더군요. 그리고 2위 자리는 대부분 페라리가 차지 하는 것 같구요. 물론 독일이랑 프랑스랑 이번 싱가포르랑은 페라리가 먹은 것 같고.. 여기서 궁금한 것이 있습니다. 포뮬러1이란 것이 머신에 관해서 굉장히 규제가 까다롭다고 들었습니다. 그리고 드라이버도 세계에서 딱 20명이 경기를 하는 거니까 실력도 거의 비슷비슷 할 것 같고.. 머신도 페라리 엔진을 사다가 쓰는 팀도 있잖아요..



끝내요. 43랩에서 6위 페레즈와 18초 차이였고 알본에게 추월당했다 해도 6위를 했을꺼예요. 5위했을 것이란 생각이 더 커요. 맥라렌 란도 노리스의 스타트가 매우 좋았어요. 15그리드에서 출발하는 사인츠가 아닌 노리스에게 포인트를 기대했을 거예요. 하지만 11그리드 출발 11위로 마감이라 뭘 했는지 모르겠지만 아무것도 안한 것과 같은 결과로 이번 레이스에서 승점을 추가하지 못해요. 두



막스 베르스타펜이 리아티어로 점수를 쌓지 못해서 181점 그대로예요. 제바스티안 페텔이 4위에 Fastest lap으로 1점을 더 추가해 169점으로 쫓아가요. 첫 우승으로 25점을 얻은 르클레르가 157점이에요. 가슬리가 2점을 추가하며 무득점에 그친 사인츠에게서 멀어지려고 해요. 크비얏이 6점을 얻으며 키미 라이쾨넨을 한 계단 끌어내려요. 라이쾨넨은 개의치 않습니다 알렉산더 알본이 10점을 추가해서 단숨에 10위로 올라와요. 세르지오



느려요. 이게 나중에 큰 후폭풍이 된 셈 페라리가 작전을 걸어요. 제발하지 마... 26랩에서 선두에 있던 페텔에게 양보하라는 지시예요. 의외로 페텔이 순순히 작전을 따라요. 왜죠? 왜 때문이죠? 어디 아픈 건 아니죠? 야금야금 따라붙은 해밀턴이 32랩에서 페텔을 추월해요. 역시 코너에서. 코너링은 벤츠지. 아무래도 16바퀴를 돈 페텔의 미디엄 타이어보다 9바퀴만 돈 해밀턴의 타이어가 싱싱해서 그랬나 봐요. 마틴 브런들의 기본 레퍼토리, 해밀턴즈 타이아 이즈 모아 영가 페텔은 34랩에서 타이어를 교체하고 4위로 내려앉지만 추격의 의지를 불태워요. 타기만 했어요 레이스 후반은



비슷하지만 전혀 다른 스타일인데요. 유광, 무광의 차이도 있지만 가로, 세로 크기는 아라리가 더 작고 두께나 무게는 좀 더 나가는 편입니다. 둘 다 동일한 zink ink 포토용지(스티커)를 사용합니다. 캐논 휴대용 미니 포토프린터 인스픽 - 블루투스로 어디서나 스마트폰 사진 인화를 둘 다 뒷면이 녹색 계통이라는 점은 비슷하지만 아라리 포토픽스는 투명한 재질이라 내부가 모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