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그 사람들이랑 접촉한 모든 사람까지 확대를 시켜버리면 그다음에는 지역사회 감염처럼 되는 거거든요. 그러면 방역 당국이 컨트롤할 수 없는 상황이 되는 거죠. 그래서 일단 지역사회 감염이 되면 그때는 일반적으로 우리가 독감 같은 것처럼 어떻게 해야 되느냐 하는 방점이 새로 만들어져야지 지금 이 상황에서, 이 시점에서 그런 것까지 걱정한다 그러면 그건 우려가 과한 것뿐만 아니라 방역 시스템 자체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것이죠. [앵커] 그러니까 불필요한 우려를 하기보다는 지금 선택과 집중을 하면서 환자가 발생하고 있는





줄 알았다. 그런데 카약안에 놓여있는 키조개 4개가 보였다. 문득 허무해졌다. 겨우 키조개 4개를 잡기 위해 목숨을 바꾼것인가... 키조개 4개와 바꿔버린 생명에 가족들은 얼마나 슬퍼할것이며 얼마나 허무할것인가 인생무생 카약위에 놓여진 키조개에 짜증이 났다. 저 사람은 키조개 따위가 자기 목슴을 가져갈수 있음을 알았을까 아니면 자연산 키조개를 목숨과 바꾸어도 정도로 귀하다고 생각했을까? 진료실로 돌아오는동안 머릿속에 복잡해졌다. 진료실로 돌아와 복잡한





음식중 최고인 붕어빵이유 애기는 예방주사맞고 저도 독감백신 맞고 했네용ㅋ 내년 40살인 네살아들 엄마예요 나이가 먹어서 그런가 몸이 안좋아도 너무 안좋아요 1월 ㅡ 아들한테 독감옮아서 죽다살아났어요 독감주사 맞았는데도 이정도 아프면 안맞으면 얼마나 아픈지 5월ㅡ편도가 부었는데 해외여행있어서 약만처방받고 나갔죠 아들대비용으로 가져온 체온계로 재보니 39.5도 호텔직원한테 요청해서 응급실가서 수액맞고 또 공포의 독감검사 ㅠ 편도부으면 열나고 사람죽겄구나 느낌 10월ㅡ가슴팍에 뭔가물린게 있어서 아토피가 가슴에 왔나(아토피있음) 하고 일단 리도맥스 바르고 있는데 두통에 가벼운설사에 가슴팍이 쌔해서 유방암검사 받아야하냐 뭐해야한다냐 하다가 지인한테 사진보내보니 대상포진 같다고





않음 그래도 감기보단 훨씬 더 아프다ㅠ 뉴스나오네요. 우한 같이 인구이동이 활발한 지역에 밀폐된 곳에서 같이 있고 병원 시스템이 마비되면 저 모양 나는거예욤. 신종코로나 대신 신종독감이었어도 저렇게 됐을거죰. 핵심은 환자의 분리 + 증상완화 자가치료 환경 조성이니까욤. 의료 시스템만 정상이면 걸려도 일반 독감 수준에서 끝나나 봅니다. 저는 안 하다가 재작년에 독감 한번 걸려서 혼난 이후로 맞고 있어요. 그런데 언제 맞는 게 좋은지가 어렵네요. 한번 맞으면 이듬해 봄까지 효과 있다고 하니 너무 일찍 맞아도 봄에 효과가



아니고 의사가 폐렴 의심해서 엑스레이도 찍었는데 사진은 또 깨끗^^ 계속 기침이 안 나으니까 의사는 아무래도 기관지가 예민해져서 그런거 같다는데 요며칠동안은 마스크 써도 기침하기 눈치 보임ㅠㅠ 2월3일 월요일 오전 8시. 〈680 뉴스〉를 들으려고 라디오를 켰다. 운전을 하면서 습관적으로 듣는 뉴스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캐나다에 침투한 지 열흘이 넘었고 세계적으로도 가장 뜨거운 관심사이니 첫 번째 뉴스는 당연히 그것이겠거니 했다. 더구나 캐나다





전문가들은 이번 독감 시즌이 6만1000명이 사망하고 4500만명이 감염된 2017~2018년 독감 시즌만큼 치명적일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 미국 국립알레르기·전염병 연구소(NIAID: National Institute of Allergy and Infectious Diseases)은 10년 만에 최악의 독감 시즌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E7%BE%8E-%EB%8F%85%EA%B0%90%EC%9C%BC%EB%A1%9C-%EB%84%89%EB%8B%AC%EC%83%88-8200%EB%AA%85-%EC%82%AC%EB%A7%9D-%EC%96%B4%EB%A6%B0%EC%9D%B4-54%EB%AA%85-%ED%8F%AC%ED%95%A8/ar-BBZv0h1?ocid=msedgntp //////////////// 확실히 치사율이 낮더라도 감염자수가 많으면 피해가 엄청나긴 하군요.. 희망회로 돌려서 생각해보면 지금 이 난리인데 우리나라에 확진환자 고작(?) 7명. 중국 1100만 도시에서 조차 겨우(?) 9000명 남짓 이자나요. 물론 이것도 엄청난 숫자이긴 하지만 수십만명





혈압하락. 몸이 냉해지고 추위타면서 몸이 냉해져 면역력 약해짐. 고로 봄엔 짜게먹고 수분섭취 많이해 혈압을 올리는게 독감예방에 좋음 아님말구 무료예방접종 자격에 해당 안돼.. 보건소 측 "주사 맞은 건 사실" 예방 접종의 필요성이 있다고 하더라도, 취약 계층을 위한 의료 복지 서비스를 고위 공직자가 가로챘다는 점에서 비판을 피할 수





알고 3일동안 부지런히 먹였지만, 기침은 더 심해졌고, 열도 3일내내 났어요..4일째 되는날 열이 떨어졌고, .. 지난달에 같은 증상으로 입원을 했기에 사진도 찍어볼겸 한달전 소아병원으로 다시 갔어요.. 가서 사진을 찍으니 "폐가 찌그러져있습니다. 바로 입원해야 합니다." 하길래 남편과 대학병원으로 갈까 하다가 바로 입원했어요.. 3일을 입원했고, 입원하는 동안은 열이 한번도 안났고, 기침도 조금만 났어요.. 3일 뒤 사진을 다시



기침많이해서 따갑고 외국은 나간적 없고 병원 갔다 와서 열은 내렸고 제가 사람을 많이 만나는 직업이라서 에휴 ㅜㅜ 독감 검사했는데 다행히 아니고 이렇게 힘든 감기는 20년 만에 첨이네요 마스크값 당분간 안떨어 지겠네요 ㅋㅋㅋㅋㅋ 수능 앞둔 수험생 엄마입니다 올해는 정신 없어서 독감예방접종을 할 생각을 잊고 있었어요 지금이라도 접종 해야 할지 고민되어요 아이는 예민해져 있어서 그런지 하기 싫다고 해요 안해도 괜찮을까요? 그래도 어떻게든 하는게 나을까요? 세월호만 생각 했는데 메르스도 있었네요..구제역 조류독감도 엄청나게 살처분 했던거 같은데 정말 엉망이었던 듯. 문재인





미지수네요 큰일입니다 독감 예방접종도 주말에 하면 추가요금을 받나요? 진료는 주말이나 저녁에는 추가로 돈을 냈던 것 같아서요. 만약 낸다면 얼마를 더 내야하는지도 알려주시면 감사요. 다음주 한파가 오면서 바이러스가 확 퍼진후 잠복해 있다가. 2월 중순 확진자 막 생겨날 가능성 큼. 그 이후로 날씨 풀리며 감소세로 돌아설듯 문의 좀 드립니다. 제딸아이가 현재 5세이고 지난 주말 갑작스레 열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해열제도 먹여보면 그때뿐이고...반복되어서 월요일에 동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