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처음으로 두 자리 승수를 챙겼던 이영하는 풀타임 선발 투수로 활약한 올해 다승 공동 2위에 해당하는 17승을 따내며 두산의 토종 에이스로 급부상했다. 이영하는 정규리그에서 163.1이닝을 투구했을 만큼 준수한 이닝 소화력을 자랑하는 선발 투수지만 김경문 감독의 '이영하 활용법'에 대한 구상은 조금 달랐다. 한국 선발진이



땐 야구에 집중하느라 너무 예민한 성격이어서 시합 당일엔 팬분들께 싸인 못 해드린게 지금 제일 많이 후회됩니다”라는 소회를 밝혔다. 이런 아쉬움 때문인지, 사인회와 기부를 통해 팬들에게 마지막 작별인사를 하는 시간을 마련한 것으로 보인다. jcan1231@maekyung.com 박종훈 12타석 11타수 4득점 6안타 (2루타 1) 2홈런 4타점 타율 0.545 출루율 0.583 장타율 1.182





후반대의 타율은 보장하는 선수였다. 1루 수비도 뛰어나다. 특히 SK는 팀에 좌타 중거리 자원이 많지 않고, 박정권은 은퇴했다. 일찌감치 채태인을 2차 드래프트 지명 대상자로 점찍은 이유다. 윤석민도 올해 자리를 잃었으나 중거리 타자로 가치가 있다는 판단 하에 트레이드를 성사시켰다. 기회가 없었을 뿐 기량이





역할을 맡아 왔다(2015년 프리미어12에서는 차우찬이라는 또 다른 좌완 투수가 맹활약했다). 대표팀의 마지막(?) 우완 에이스는 지금은 비운의 투수가 된 KIA의 윤석민이다. 윤석민은 2008년 베이징 올림픽에서 대체 선수로 합류해 5경기에서 2승 1세이브 평균자책점 2.35로 호투하며 한국의 퍼펙트 금메달에 크게 기여, 류현진, 김광현과 함께 한국 마운드의 3대장으로 떠올랐다. 2009년 월드베이스볼클래식에서는 4강 베네수엘라전에서 6.1이닝 2실점을 기록하는 등 2승1.23의 호성적으로 한국의 '우완 에이스'로 명성을 떨쳤다. 광저우 아시안게임까지 한국의 우완 에이스로 활약하던 윤석민은 2013년 WBC에서 1패4.15로 부진한 후 해외진출 등으로 대표팀에서 자취를 감췄다.





매년 선수 유출이나 변화를 겪었는데도 강했다. 저 또한 다른 선수와의 경쟁에서 밀려 자리를 내줄 수도 있다”며 “앞으로 1~2년은 더 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팀 우승만 생각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한국을 대표하는 에이스들이 모두 왼손이었다. 이제 오른손 에이스도 있으면 좋을 것 같다”며 “올해는 제게 운이 많이 따르기도 했지만, 앞으로 더 잘해서 대표팀 에이스로 거듭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윤승민 기자 mean@kyunghyang.com 영하야 사랑한다 잘생겼다 EO스코어, 40개 대기업집단 오너일가 임원 승진 기간 조사





보도본부 최고책임자로 임명한 '정승민'에 대해서 알아보자. 윤석민 태영그룹 회장 취임 이후 이뤄진 첫 번째 인사에서 주요 보직을 맡았고 2017 대선 일주일 전 '세월호 인양 고의 지연' 보도 참사 당시 SBS 보도국장. tv조선의 강력한 라이벌이 될 듯 뜬금없이 다른 사람 인스타에서 보고 알았음ㅋㅋㅋㅋㅋㅋ 야구 제대로



말을 더 하겠냐만은 안타깝다는 사람이나 화난다는 사람이나 다들 이유는 분명하고 납득할 만하다는 거 역시 1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86 윤석민 88 양현종 89 고영창 (공익) 90 브룩스 (군대 체험해볼래? ) 91 임기준(경찰청) 황인준(공익) 심동섭(복무중) 박서준 (군대갔다는 소리만 있고 모름) 92 박준표(경찰청) 이준영(상무) 문경찬(상무) 김명찬(경찰청) 홍건희(상무) 이종석(경찰청) 박동민(현역) 양승철(공익) 한승혁(복무중)





메우며 3승 3패 18세이브 평균자책점 2.32의 뛰어난 기록을 남겼다. 오주원은 "FA 시장이 열리고 나서는 에이전트께서 협상을 담당했다. 이후 에이전트와 결별한 뒤에는 지난 11월 말경에 (김치현) 단장님과 식사한 것이 마지막 만남"이라고 상황을 설명했다. 이후 협상은 답보상태다. FA 포수 이지영(34)을 눌러앉히고 외국인 선수 구성을 모두 마친 키움의 스토브리그 과제는 사실상 오주원 건만 남았다. 오주원은 "세부 사항에서 조금 이견이 있다. 단장님과 한 차례 만남 이후 협상에 진척이 없다. 저조차도 이런 상황에 대해 잘 모르겠고 의아하다"고 말했다. 심경이 복잡하긴 하지만 오주원은





않은 말도 많이 들었는데 그런 이야기들은 모두 이해한다“며 ”좋은 선수로 남고 싶었는데 그러지 못해 마음이 무겁다. 막판에 좋지 않은 모습을 남기고 떠나게 돼 죄송하다. 그동안 과분한 사랑을 주신 팬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아직 은퇴 뒤 계획은 세우지 않았다. 3년 동안 어깨 통증과 사투를 벌이며 재활해온 윤석민은 “당분간은 좀 쉬고 싶다”고 말했다. 진짜 애매하다 워낙에



이해창 왜 보냈냐는 사람들도 있던데 솔직히 이번 시즌 내내 이해창보다 이준수 안승한 썼던거보면 앞으로도 쓸 일 없었을거 같아서 길 터주기식으로 2차때 푼거같음 그리고 다들 풀릴거라 예상했고 ㅇㅇ 그래서 이해창은 안 아깝고 윤석민도 이번시즌에 겨우겨우 100 홈런 채우긴 했고 수비는 잘하지만 빠따가.. 애초에 틀드는 지금 당장 뭐 누가 더 이득이니 그런거 따지기 힘들지만 ㅋㅋㅋ 결론은 현우야 천천히 빨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