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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의 영업손실을 낼 것으로 전망했다. 위로금 지급으로 1회성 비용이 발생함에 따라 올해 적자폭은 1조4000억원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민은행은 임금피크 직원을 대상으로 희망퇴직 신청에 돌입했다고 2일 밝혔다. 신청기간은 지난해 12월 31일부터 1월 3일까지이며, 희망퇴직 대상은 64년~67년생이다. 이번 희망퇴직 신청자는 직위 및 나이에 따라 23개월에서 최대 35개월치의 특별퇴직금이 지급된다. 지난해는 21개월에서 39개월치의 특별퇴직금이 지급된 바 있다. 이에 더해 자녀 학자금 지원금과 재취업 지원금 중





구조조정 차원은 아니라는 것이다. 올 여름 폐업을 발표했던 부산의 특급호텔인 '해운대 그랜드호텔'이 2019년 마지막날을 끝으로 공식 폐업한다. 해운대 그랜드호텔은 31일 오전 체크아웃한 투숙객들을 끝으로 호텔 영업을 종료하고 업장 내 모든 매장 영업도 종료한다고 밝혔다. 호텔 측에 따르면 현재까지 인수자가 정해지지 않은 채 영업이 종료된다. 지난 8월 호텔 측은 경영난과 관광객 감소, 경쟁업체 난립 등을 이유로 적자가 심해 영업을 종료한다고 발표했다. 뒤이어 9월부터는 희망퇴직 공고를 내고 희망퇴직자 접수를 받아왔다. 호텔 노조 측은 사측이 영업 적자가 아닌데





줄어든 탓이다. 이들은 2017년만 해도 기본급의 900~1000%에 달하는 성과급을 지급했다. 그러나 지난해 에쓰오일의 성과급은 350%로 줄었고, GS칼텍스는 600%, SK이노베이션은 850%를 지급하는 등 감소 추세다. 올해는 작년 수준보다 더 줄어들 것이라는 게 내부 판단이다. 일부 정유사 측은 "아직까지 올해 성과급과 관련한 계획이나 공지가 전혀 없다"고 했다. 한 정유업계 부장은 "성과급이란 건 말 그대로 그해 성과가 있어야 지급할 수 있는 건데, 올해는 마진이 크게





수출물량에 최선을 다한다는 각오지만, 배정된다 해도 내년 하반기나 돼서야 양산에 돌입해 ‘생산절벽’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한국지엠과 쌍용차 역시 비슷한 경영난에 직면했다. 한국지엠은 노사갈등에 발목이 잡혔다. 노사는 기본급·성과급 인상을 둘러싼 인식차를 좁히지 못한채 올해 임금협상의 공을 차기집행부로 넘겼다. 지난 5월부터 시작해 온 임금협상은 해를 넘겨서야 마무리될 전망이다. 노사갈등이 장기화되며 모처럼 출시한 콜로라도·트래버스 등 신차 판매에 찬물을 끼얹을





개년아 너보다 더 법 잘지키고 여지껏 살아왔어 시발년아 나는 사직서 낼 노조위원장 신일수 새끼가 나를 부정혐의자로 지목해서 대상자에 선정되었는지 꿈에도 몰랐다. 왜!!!! 난 한일생명에서 공금을 직접 받아서 개인적으로 쓴 적이 전혀 없기 때문이다. 인사부장 김종신 (자살한)이 나를 비롯하여 모든 사내부부 남편직원을 숙직실로 한명한명 불러서 노사합의서에 사내부부가 구조조정 대상자로



밥그릇 금뱃지 때문에 나라가 망하든 말든 신경 쓰지 않겠다 국민들 골로 가든 신경 쓰지 않는다면 현 386 세대는 일본으로 치면 단카이 세대 처럼 최악의 세대로 남겠죠 언제까지 386 세대가 청춘이고 그 시대의 뭐 대학시절 젊음을 수혈하는 세대인줄 이미 기득권이라는 거죠 조국 사태를 봐도 알수 있죠 이미 정치권에서 386 세대는 죽어버렸어요 즉 세대교체가 필요합니다 근데 대통령 부터 머리속이 굳어 버렸어요 특별한 경제대책도 없고 무작정 북한 북한 북한 노답 항상 무언가를 계획하고 내다볼때는 최악의 수를 바라봐야 합니다 지금 우리나라는 최악의 최악을





안양지방법원 부장판사로 있으면서 한 파렴치한 년 짓 판사 개씹년 윤승은년보다 앞에 담당한 최판사가 장형숙 마사회 소송에서 피고 마사회 대리인 지평지성 강재영에게 원고가 제출한 진상조사서 원본을 제출하라고 하였다. 이때 옆에 피고 변호사 강재영이 씨발하는 작은 소리를 냈다. 난 바로 옆에 앉아서 다 들었다. 그리고 바로 최판사는 연구원으로 발령이 나고 이 씹년 윤승은년이 부장판사로 왔다. 그리고 나 장형숙과 병합된 퇴직자 윤주환대리가 윤승은 판사라는 고스프레하는 거지년에게 이전 판사님께서 피고측에 진상조사서 원본을 제출하라고 했는데 아직 제출하지 않고 있습니다.



배경은 기본적으로 ‘차가 팔리지 않기 때문’이다. 판매 부진은 숫자로 드러나고 있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에 따르면 르노삼성이 올해 1~9월 판매량(내수·수출)은 6만402대로 전년 동기(6만2343대)보다 3.1% 줄었다. 한국지엠은 같은기간 9.5% 감소한 30만8933대, 쌍용차 역시 9만9027대로 2.4%줄었다. 특히 생산량의 큰 축을 담당했던 수출 감소가 심각하다. 르노삼성은 같은기간 수출이 36.5% 줄었으며, 한국GM도 7.3% 쪼그라든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쌍용차도 해외 물량이 18.4%줄어들며 부진했다. 지난달 내수판매 역시 모두 8000대를 밑돈 바 있다. 르노삼성이 7817대로 그나마 선두를 달리며 체면치레를 했으나, 한국지엠과 쌍용차는 각각 전년동월보다 30.4%·5.4%씩 감소한 5171대와 7275대를 기록했다.





집회몇번 더하세요 한끗집회 어때요 오억 태우세요 재정난을 겪고 있는 자유한국당이 사무처 당직자의 희망퇴직 신청을 받는다. 한국당은 25일 보도자료를 통해 “당 재정 상황이 여의치 않아 부득이 희망자에 한해 (퇴직자를) 모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A은행에서 근무하는 김부장(52)은 올해 희망퇴직을 신청할 계획이다. 지난해 말 은행을 떠난 박부장이 퇴직위로금으로 가게를 차려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어서다. 김부장은 “지금 나가면 특별퇴직금에



조직 축소를 선택한 기업은 지난해보다 많은 인력을 감축했다. 대기업 3곳 중 1곳 감원. 그래픽=김경진 기자 capkim@joongang.co.kr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국내 기업 814곳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기업 21%가 ‘올해 인력 구조조정이 있었다’고 답한 것으로 조사됐다. 올해 구조조정을 한 기업 규모별로는 대기업이 3곳 중 1곳(33%)으로 가장 많았다. 중견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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