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검찰이 보여주는 기개에 비춰보면 너무 낮은 자세 아닌가요? 전관예우 하시는 겁니까? 혹시 입장이.. 서울남부지검 지검장> 저희들은 그 발언에 상관없이 법과 원칙에 따라 적절하게 수사를 잘하겠습니다. 그놈의 법과 원칙이 뭔가요? 장제원·이은재 한국당 의원 등 야권 의원들은 국감장에 출석한 김오수 법무부차관(장관 직무대리)에 대해 자료 제출 등 여러 의혹을 꺼내 공세를 이어갔다. 이에 송기헌 민주당 의원(간사)이 "윽박지르지 말라"고 강하게 항의했고 이철희 민주당 의원은 질의에 앞서 "조국 장관님은 장관직에 계셔도 문제고 사퇴해도 문제군요"라고 말했다. 그럼에도 장제원 의원은



반대를 무릅쓰고 기사화한 기자의 손을 알 권리의 이름으로 대체로 틀어 줍니다 그런데 김경록 씨 주장이 사실이라면 이 경우는 KBS가 먼저 보도의 전제 조건을 제시한 겁니다 이렇게 되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그럼 KBS는 그 약속을 지켰느냐 아니지요 실제 KBS가 보도한 내용은 김경록이 취지에 반하며 동시에 동의도 없었습니다 심지어 사후에



등을 관장하는 행정부처임에도, 장관은 물론 요직까지 ‘검찰 출신’이 도맡아오면서 제 기능을 다하지 못했습니다. 그와 정반대로 검찰 내부와 야당에서는 “검찰의 탈법무화”를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는 ‘선출받지 않는 권력’인 검찰이 ‘국민이 선출한 권력’의 민주적 통제를 거부하겠다는 것입니다. 그러한 ‘검찰 독립’이란 결국 ‘국민으로부터 독립’된 완전한 검찰공화국을 만들겠다는 것입니다. “검찰개혁은 조국을 딛고서라도 가야 한다.”(조국 법무부 장관) 세계에서 유일하게 ‘직접수사권, 수사지휘권, 영장청구권, 기소권, 공소유지권’을 독점한 대한민국 검찰. 그 절대적 힘은 검찰과 정권을 넘어 한국현대사를 좌우해왔습니다. 지금 우리는





분명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그런 취지에서 한 말이었습니다. 하지만 돌아보니 '특정 여성기자를 좋아하는 검사'라는 표현이나 '검사 마음이 어떤지는 모른다'라는 말에서 오해를 살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미처 살피지 못한 불찰이 있었습니다. 당시 개그맨 황현희씨가 "검사와 기자와의 관계에서 좋아한다는 말이냐"라고 물었을 때 '그 말을 왜하지?'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그냥 받아 넘겨 다른 주제로 넘어가려고 "그럴 수도 있고, 검사 마음은 내가 잘 모른다"라고 한 것입니다. 그 말이 성희롱이라고 처음 지적을 당했을





개혁 방안 외에도 추가적으로 어떤 개혁을 취하겠다고 생각하는 방안들이 있다면 또 법무·검찰개혁위원회에서도 추가적인 방안들을 제시할 테고, 검찰에서도 이런저런 개혁 방안을 스스로 내놓을 수도 있는데, 그런 부분들이 있다면 직접 저에게 보고도 해 주시고, 그 과정에서 검찰 의견도 잘 수렴해 추가적인 개혁 방안까지도 잘될 수 있도록 차관께서 중심이 되어 주시기 바랍니다. 제가 생각할 때는 가장 중요한 것



바와 같이 후임 장관을 인선하는 데 시간이 적지 않게 걸립니다. 그 반면에 지금 검찰 개혁은 아주 시급한 과제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후임 장관이 임명될 때까지 부처를 흔들림 없이 잘 관리한다는 차원을 넘어서서 장관 대행으로서 '내가 장관으로서 역할을 다한다' 말하자면 장관 부재라는 느낌이 들지 않을 정도로 역할을 다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섞인다는건... 이철희의원 총선불출마 선언.... 힌동훈 뉴스공장 관련 팩트체크 확인 이철희 "법무부, 8년간 검사 블랙리스트 만들어 관리" 한동훈검사블랙리스트 양정철은 출마를 해줬으면 하는 바람이었는데요... 이철희 어느정도 지위를 가진분들 이건 좀 억울할수도 있는게ㅋㅋ 윤석렬 18일 전후로 사퇴하지 싶습니다.뇌피셜 윤춘장 비웃네요 ㅡㅡ [더민주 브리핑] 부마민주항쟁 40주년을 맞이하며 외 2건 임은정검사...페북 기사..이철희 '검사 이의제기 절차 무용지물..서류 공개해야'에 대해... 이철희 ㅋㅋ 패트때도 자한당 의원이 칭찬하나 함 보자 ㅋㅋㅋㅋ 이철희의원이 나왔어야 하는데 이철희 '법무부, 검사 블랙리스트 작성, 정치적의도 의심' 다음 실검에





인격살인까지, 그야말로 죽고 죽이는 무한정쟁의 소재가 된지 오래입니다. 이 또한 지금의 야당만 탓할 일은 아닙니다. 우리도 야당 때 그랬으니까요. 그러나 피장파장이라고 해서 잘못이 바름이 되고, 그대로 둬야 하는 건 아닙니다. 상대를 죽여야 내가 사는 정치는 결국 여야, 국민까지 모두를 패자로 만들뿐입니다. 민주주의는 상호존중과 제도적 자제로 지탱되어왔다는 지적, 다른 무엇보다 민주주의자로 기억되고픈 제게는 참 아프게 다가옵니다. 상호존중은 정치적 상대방을 적이 아니라 공존해야 할 경쟁자로 받아들이는 것이고, 제도적 자제는 제도적 권한을 행사할 때 신중함을 잃지 않는 것입니다. 우리의 민주주의는



선정 및 관리지침'을 거론하며 "내규에 대한 모든 권한이 검찰국장 권한으로 돼있다. 법무부 장관과 차관은 보고받을 대상도 아니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에 따르면 이 지침은 ▲평소 행실 등에 비춰 비위 발생 가능성이 높은 자 ▲업무 관련 법령이나 지침 등을 위반한 자 ▲소속 상관의 직무상 명령을 정당한 이유없이 거부하는 자 ▲동료검사나 직원과 자주 마찰을 일으키는 자 ▲기타 사유로 집중관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자 등을



20 152 47 특이한 진화를 이룬 식물.jpg 15225 22 12 48 딴지펌) 민족정론 MBC 소식왔습니다 11801 32 129 49 10/15 뉴스공장 라인업 18018 12 49 50 문통 조롱 수위.jpg 8850 41 2 51 가짜뉴스] 이낙연 국무총리 訪日후 사퇴할듯 8508 41 2 52 82쿡 왜이러나요....?????????? 8076 42 3 53 엌ㅋㅋㅋㅋ 이짤 뭡니까ㅋㅋㅋ.jpg 13062 26 51 54 설리가 어릴 때 태연이랑 같이 살았었다네요 14605 20 12 55 똥파리 근황.jpg 6188 46 3 56 이번 조국 국면에서 밑천 다 드러난 사람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