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후에는 안락함이 보장되던 매커니즘이 깨지는 것이다. 검경의 수사권 조정에 따라 수사권이 경찰에게 넘어가면 더 이상 인지수사를 하는 것이 어렵다. 조인성, 정우성이 나왔던 '더킹'이라는 영화를 보면 인지수사를 통해 권력자들의 비리(약점)를 찾아 놓고 비밀창고에 보관한다. 그리고 새로운 권력자들이 등장하면 그 내용을 가지고 딜을 하면서 자신들의 권력을 곤고하게 유지하는데 수사권이 조정이 되면 이게 깨진다. 11. 이런 사법개혁은 노무현 대통령의 비극적인 죽음을 바로 옆에서 지켜본 문재인 대통령의 확고한 의지에서 시작되었고, 그 수행을 책임질 적임자로 조직이나





언급되기 시작했다. 그리고 ‘뽕포유‘에 와서 인기를 연상시키는 관심을 모으자 시청률에 근거한 와의 비교가 크게 늘어났다. ‘ 시절의 폼을 되찾은 듯하다’는 의견도 자주 보였다. 처음 광고 2개 정도에서 시작한 는 방송 6개월이 채 안된 시점에서 ‘뽕포유’로 광고가 10여 개로 늘고 동시간대





의 큰 차이라 ‘뽕포유’같은 캐릭터들의 에피소드를 늘 보장하기 힘들기 때문이다. 는 결국 다시 의 유재석 원맨 버전의 길을 갈 수밖에 없다는 얘기다. 하지만 가끔은 이번 ‘뽕포유’처럼 일시적이지만 매력적인 멤버들과 를 연상시키는 에피소드들을 만날 수도 있을 것 같다. 최영균 칼럼니스트 busylumpen@gmail.com [사진=MBC, KBS] 김도일 차이나랩 대표(CEO) 칼럼- 검찰의 권력과 사법개혁 검찰이





작곡가는 “지금 부르면 더 잘 부르실 것”이라면서 “이미 유재석이라는 프리미엄이 붙은 상태에서 가창력만 는다면, 트로트계에선 톱이 될 수 있지 않을까”라고 전망했다. 유산슬의 예명은 처음에 ‘이무기’가 될 뻔했다. 김도일 작곡가가 ‘트로트계 용이 되라’는 염원을 담아 지은 이름이었다. 예능 콘텐츠로서 그의 가치는 용이 되고도 남겠지만, 음악 콘텐츠로 봤을 땐 얘기가 달라진다. “TV를 통해 만들어진 인기”라며 “음악적으로 대단히 치켜세울만한 콘텐츠는 아니”(정민재 대중음악평론가)라는 지적도 나온다. 정덕현 대중문화평론가는 “유산슬의 인기에 국한해 생각할 문제는 아니다”면서 “유산슬을 통해 트로트계를 ‘붐 업’





이는 전현직 판검사들의 막강한 카르텔에서 비롯된다. 죄를 지어도 불기소하거나 혹은 법원에서 무죄 혹은 대폭 형량을 줄이는 것이 가능한 것인데 조직에서 권력을 마음껏 휘두르다가 퇴임을 하면 큰 보상이 보장되기 때문이다. 조직에 충성을 하는 한 안락한 미래가 보장되고 반대로 조직에 반하면 조직 내에서도 왕따를 당하고 조직을 떠나서도 먹고살기



봐주기식 수사를 통해 불기소를 하거나 혹은 다른 권력자들의 경우 조직의 필요에 따라 기소유무를 결정할 수 있었지만 수사권과 기소권을 가지고 있는 공수처로 인해 본인들도 잘못을 하면 일반인들과 똑같이 수사의 대상이 되고 법정에 서고 감옥까지 가게 되는 일이 생길 수 있다. 이는 검찰이 가지고 있는 무소불위 권한이 붕괴되는 것을 의미한다. 8. 수사권 조정은 현재 검찰이 가지고 있는 경찰 수사의 1차 지휘권과 종결권을 조정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지금까지는 경찰이 검사의 지휘를





드물다. 영화 '부당거래'를 보면 광역수사대 에이스(황정민)가 검사의 비리를 쥐고 있지만 결국 검사(유승범)가 경찰의 주변인을 털기 시작하니 무릎을 꿇고 굴복하는 장면이 나온다. 누가 더 큰 권력을 가지고 있는지 확실하게 보여주는 장면이었다. 6. 이 기소독점권과 인지수사를 어떤 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가? 가령 별장성폭행 사건의 김학의는 유야무야 뭉게 버리고 조국 부인의 경우 200여 명의 검사와 수사관들이 50장의 영장을 발부받아 조국 주변인물을 완벽하게 털고, 오락가락하는 동양대





한정원 jeongwon124@ 오늘 아침마당 명불허전에 박토벤 정차르트 이건우 김도일님 나옴ㅎㅎㅎㅎㅎ 전문가들이 본 '유산슬 열풍' 사진=MBC 제공 아랫입술을 깨물고 능청을 떠는 모습이 예사롭지 않다. 선배가수 나훈아를 흉내내는 얼굴에 진지함과 장난기가 동시에 스친다. ‘메뚜기 춤’으로 능숙하게 분위기를 띄우고, 미리 준비한 멘트가 없어도 30초의 자기소개를 거뜬히 떼운다.



가수 유산슬의 ‘뽕포유’까지, 릴레이와 확장을 기반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선보이며 안방의 사랑을 받고 있다. popnews@heraldcorp.com [뉴스엔 한정원 기자] 박현우가 최근 인기를 언급했다. 12월 9일 방송된 KBS 1TV '아침마당'에서 작곡가 박현우는 요즘처럼 인기를 휩쓴 건 처음이라고 밝혔다. MC 김재원 아나운서는 "유산슬 '합정역 5번 출구' 작곡가 박현우를 모셨다"고 소개했다. 이에 박현우는 "요즘엔 젊은 사람들이 사인을 해달라고 하고 사진 찍자고 한다"고 인사를 건넸다. 박현우는 "요즘처럼 인기를 휩쓴 건 처음이다"고 뿌듯함을 드러냈다.(사진=KBS 1TV '아침마당' 캡처) 뉴스엔

열풍' 사진=MBC 제공 아랫입술을 깨물고 능청을 떠는 모습이 예사롭지 않다. 선배가수 나훈아를 흉내내는 얼굴에 진지함과 장난기가 동시에 스친다. ‘메뚜기 춤’으로 능숙하게 분위기를 띄우고, 미리 준비한 멘트가 없어도 30초의 자기소개를 거뜬히 떼운다. 영화 ‘극한직업’의 대사를 빌리자면 이렇다. “지금까지 이런 신인은 없었다. 이 자는 가수인가, 개그맨인가!” ‘국민MC’ 타이틀을 벗고 ‘트로트계의 이무기’로 돌아온 유산슬의 이야기다. 유산슬은 방송인 유재석의 또 다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