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새로운 기록을 달성했으며, 유산슬이라는 캐릭터로 화제성 면에서도 훌륭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그러나 '놀면 뭐하니?'가 처음부터 이런 성적을 보인 건 아니다. 지난 7월 27일 첫 방송된 '놀면 뭐하니?'는 '무한도전' 이후 김태호 PD와 유재석의 첫 재회로 제작 단계부터 화제를 모았지만, 막상 방송이 시작된 이후 시청자들에겐 좋지 않은 평가를 받았다. 비난의 주된 이유는 "예고 없이 다음 사람에게 카메라를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김종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DB] 채널십오야(구 채널 나나나) 100만 달성....ㅋㅋㅋ 이제 달나라 가시거나 시청자 앞에서 무릎 꿇으셔야 겠네요....ㄷ ㄷ ㄷ 이게 되네....ㅋㅋㅋㅋ 신서유기에 아직도 이승기로 난리치나봐 이승기가 인터뷰도 했네 ( 년도별로 최고의 예능 프로그램을 하나씩 선정했으며, 앞선 년도에서 이미 선정되었던 프로그램은 이후에는 후보에서 제외했습니다.) 2007년 : 무한도전 2007년 당시 출연진 : 유재석, 박명수, 정준하, 정형돈, 하하, 노홍철 2005년, 천하제일 외인구단, 유재석과 감개무량과 유사한 유재석식 오합지졸 도전 예능으로 출발한 무한도전은 2006년 중순부터 리얼 버라이어티라는 새로운 예능



초에 방영된 삼시세끼 어촌편은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시청률은 14%까지 나오며 웬만한 공중파 인기 예능프로그램도 뛰어넘을 정도였고 갤럽 '한국인이 좋아하는 TV 프로그램' 조사에서도 최고 선호도 10.1%를 기록해 역대 조사에선 무한도전과 함께 유이하게 10%를 넘어본 예능이 되었다. 나영석 사단이 tvN에서 선보인 예능들이 하나둘 히트하며 케이블의 위상도 함께 상승했다는 평을 받고 있으며 그 공로를 인정받아 나영석PD가 백상예술대상 TV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삼시세끼 어촌편에서는 차승원의 뛰어난 요리 실력과 유해진의 인간적인 모습이 좋은 반응을 얻었고 특히



십오야’에서 이수근, 은지원과 합동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이승기를 언급한 바 있다. “언젠가 다시 함께 하고 싶다”는 바람과 함께 ‘1박2일’ 때부터 인연을 이어온 이승기를 향해 남다른 애정을 전하기도. 이승기는 “‘신서유기’ 같은 경우에는 왜 안 하냐고 많이들 물어보시는데, 저는 어떤 형태가 되더라도 다시 한 번 뭉쳐보고 싶다. ‘신서유기’ 오리지널 멤버라고 하지만, 제가 군대를 다녀온 이후 프로그램이 다른 색으로 자리를 잡았다.





/ (가수) 박정현, 김범수, 이소라, YB, 임재범, 자우림, 윤민수, 김경호 등 / (매니저) 박명수, 김제동, 지상렬, 이병진 등 대한민국 최고의 가수들을 모아 순위 경쟁을 시킨다는 어찌보면 그렇게 기발하지 않은듯 파격적인 포맷 덕에 첫방부터 높은 관심을 모으며 단숨에 장기 부진에 빠졌던 일밤을 부활시키는데 성공했다. 특히 김건모 재도전 사태는 예능 역사상 손꼽히는 대형 이슈이기도 하다. 음악성을 인정받는 가수들로 순위를 매겨 줄을 세운다는 점이 많은 비판을 받기도 했지만 나중에는 실력파 가수들이 조명받고 높은 인지도와 인기를 얻어간다는





프로그램으로 나오며 시청률도 크게 오르고 점점 인기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 2009년 연말에 20%에 꾸준히 육박하더니 2010년 들어서는 20%를 돌파하기도 하였다. 여성 중년 예능인들의 활약이 돋보이며 줌마테이너라는 신조어를 남기기도 하였다. 2010년 : 슈퍼스타 K 시즌2 시즌2 당시 출연진 : (진행) 김성주 / (심사위원) 이승철, 윤종신, 엄정화 / (참가자) 허각, 존박, 장재인, 강승윤 등 이 전에 우리나라에 오디션 프로가 있기 했지만 제대로 오디션 프로그램 붐을 시작한 것은





2’에서 유재석 조세호는 나영석 PD와 인터뷰 했다. 유재석은 우연히 나영석 PD와 만나 인터뷰하며 “만났으니까 안 여쭤볼 수가 없다. 얼마 전에 올해였나 작년이었나. 연봉이? 아니, 내 주변 방송국 피디님들이 술렁술렁댔다”고 연봉에 대해 질문했다. 이에 나영석은 “돈 좀 받았어요”라며 인정했고, 유재석은 “그럴만 하다. 그만큼에 성과를 냈기 때문에 주는 거다”고 응수했다. 나영석은



사이드 자리에 앉아있는 점이 재미있게 다가온다. 2015년 : 삼시세끼 2015년 당시 출연진 : (어촌편) 차승원, 유해진, 손호준 / (정선편) 이서진, 옥택연, 김광규 / (어촌편2) 차승원, 유해진, 손호준 1박 2일로 예능계를 호령하던 나영석PD가 CJ ENM으로 넘어와 선보인 두번째 시리즈이다. 첫번째 시리즈는 꽃보다~ 시리즈로 여행 예능 중에선 가장 히트했다고 할 정도로 성공했다. 꽃보다 할배에서 이서진이 요리하는 모습에서 파생된 예능 삼시세끼는 이서진이 주인공인 정선편 뿐만 아니라 어촌편, 산촌편 등으로 확장되었다. 특히 2015년



게임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또한 "어느새 멤버들도 분장을 즐기기 시작해 캐릭터 선정 게임 전부터 자신과 어울릴 분장을 미리 '찜'해두기도 했다"며 "무엇보다 우리 분장은 송민호 화백 손에 달려있다. 송민호의 기복에 따라 멤버들 분장 컨디션이 바뀌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관전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첫 방송에 앞서



송민호가 촬영한 피오의 사진으로,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절로 무장해제 만드는 피오의 해맑은 미소가 시선을 집중시킨다. 한편 '신서유기7'에 이어 방송되는 '신서유기 외전 : 삼시세끼 – 아이슬란드 간 세끼(연출 나영석 신효정)'에서는 밤새 이어진 기상미션의 결과가 공개된다. 13년 기상미션 경력의 은지원과 세상에서 은지원을 제일 잘 아는 이수근의 맞대결 결과가 눈길을 끌 예정이다. 또한 방송 후 풀영상이 공개되는 유튜브 채널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