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장원 없다는 건 어디서 나온 말이야?(ㅅㅇ) 능양군 미친.. 이 들마 제목에 조선로코를 괜히 붙인게 아닌거 같아 이번회차 보고있었는데 능양군이랑 녹두형 너무 짜증나서 멈춤 마지막에 능양군 인조되는건 절대 안 보여줬음 좋겠어..... 녹두랑 쑥이랑 크로쓰하면 졸라 쎈데 기대된당 녹두전 능양군이랑 수하 극혐이다 능양군 연기 ㄱㅆㅅㅌㅊ 연극이나 하고살지 하

김소현은 “동주가 그네를 뛰는 장면이 제일 애착이 크다”며 당찬 면모 속에 아픈 과거를 숨긴 동주가 과거와 마주한 ‘그네신’을 명장면으로 꼽았다. 이와 함께 “특별출연한 박철민 선배님이 코길이상을 껴안고 애지중지하는 장면에서 코길이를 ‘애착 인형’이라 말하는 시청자 댓글이 너무

합격자는 생원 장원집에 모였다), 그 다음날 무과 장원의 집에 모여 그 인솔하에 문묘(文廟)에 가서 알성례(謁聖禮)를 행하였다(생원·진사시 합격자는 진사 장원집에 모였다).” 녹두네 집에 모이는 건 넘나 무리일 거 같지만ㅋㅋㅋ 여튼 “무과 장원”이라고 돼 있는데...? 그리고 한국학중앙연구원에서 서비스하는 에 보면

‘인물통계자료’에 “무과에 2번 장원한 인물” 항목이 있어. ( 영조 때도 있는 걸 봐선 광해군 때라고 없진 않았을 거 같고. 그래서 다시 ‘장원’을 검색해 봤는데, ( 여기에도 장원의 정의는 “ 고려·조선시대 과거 문무과 전시(殿試)에서

다음 왕이라니ㅠㅠㅠㅠㅠㅠㅠㅠ 내기억에 갤에 처음 율무 능양군설 등판하고 여기도 온 거 같은데 지난주 결방 없이 화요일에 정상방송했으면 우리 아무런 마음의 준비도 못하고 '훗날의 인조' 크리 맞았을 겈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생각만해도 너무 짜릿하지 않닠ㅋㅋㅋㅋㅋㅋㅋㅋ 19회 율무는 궁궐에 들어온 녹두를 눈앳가시로 보면서도, 한편으로는 묘연한 동주의 행방을 찾아낼 기회로 여긴다. 쑥은

근데 능양군 인조가 나오고보니까 역피셜땜에 이건 도저히 해피가 아니다ㅠㅠㅋㅋ 그냥 역사조까고 광해가 똑똑하게 외교하며 통치 잘하고 녹두 세자시키는 엔딩이면 존나 욕먹겠찌... 진짜 억울하다고ㅜㅜㅜ 시벌 드라마에서라도 인좆반정을 피하고싶어ㅠㅠ 나라말아먹은 무능찐따놈 왕되는 과정을 보고있는게 아니냐구 지금.... 과연

나올까 ㅡㅡ 녹두 뒤집어씌우고 빠져나갈거 같았음 나중에 녹두랑 동주랑 어디론가 떠날 때 도움을 주는게 율무가 될 것 같아(떠날지 안떠날지 모르지만) 율무는 왕이 되고 동주 복권시키지만 결국 동주가 원하는게 떠나는거고 그거 도와주는게 율무아닐까 아직

마지막으로 “녹두와 광해, 두 부자가 한 공간에서 나눌 숨 막히는 긴장감과 재회 부분을 놓치지 말아야 할 것. 또 녹두, 동주, 광해 세 사람의 운명적인 만남을 포인트로 두고 보신다면 더욱 흥미로울 것”이라는 관전 포인트와 함께 기대감을 더했다. 근데 능양군 인조가 나오고보니까 역피셜땜에 이건 도저히 해피가 아니다ㅠㅠㅋㅋ 그냥

광해가 도와주고 둘이 야반도주해서 저 멀리 산골에서 행복하게 산다해서 그게 해피겠냐구... 조금뒤에 광해는 인조에게 쫒겨나 유배되어 죽을때까지 갇혀살거구 그후에 줄줄히 호란나며 나라가 쌉망하는디ㅠㅠ 그 전에 정치쪽이 지루했던건 메인스토리(녹두-동주-율무)랑 정치부분이 아직 직접적으로 엮이기 전이어서 뭔가 각각 다른 드라마 보는 느낌이었는데 이제 율무가

어쩔수없었지만 그렇게 살게해서 황태한테는 미안함도 있고 할텐데 큰아들이 그걸로 빡치고 능양군한테 넘어가서 작은아들이랑 자기를 사지로 몰아넣고 있다 이거예요ㅠㅠㅠㅠㅠ 이거 알게되면 진짜ㅠㅠㅠㅠㅠㅠㅠㅠㅠ 능양군새키 ㅈㄱㅂㄹ 진짜 개무서워 율무새끼ㅠㅠㅠㅠ 능양군보다 더 싫어 ㅋㅋㅋ 진심 쪼다같애ㅠㅠ 광해군이

댓글